청소년 대상

마음챙김

감정 리터러시 툴 Emotional Literacy Tool 입니다.

이 서비스는 세상을 배우는 과정에 있는 청소년이 자신의 마음을 직접 살펴보고, 질문에 답하면서 감정을 점검해보는 도구입니다.

중앙 이미지

왜 이 서비스를 만들었을까요?

감정을 묻는 질문일수록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쉽고 정확하게 전달되어야 한다는 것,
그게 우리가 시작하게 된 이유입니다.

기존 문항(PHQ9)의 경우,
“기쁨이나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거의 없었다” 같은 표현은 청소년에게는 추상적이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

지향하는 목표는 ‘공공성’입니다.

우울, 무기력, 불안한 감정은 🧠 💬 🌪️ 🫨
드러내기 어렵고 놓치기 쉬운 신호입니다.
그 신호를 스스로 알아내는 힘과 지역사회 도움이 이 서비스가 만들어내고자 하는 변화입니다.

청소년이 자신의 마음을 좀 더 자주, 그리고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고, 그 마음이 힘들어질 때 학교나 지자체, 전문가와 빠르게 연결될 수 있는 통로가 되고자 합니다.

서비스의 두 가지 포인트입니다.

✍️
청소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, 질문을 쉬운 말과 구조로 다시 썼습니다.
🎨
감정을 말로 표현하기 어렵거나 이해하기 어려울 때 의미를 시각화로 제시했습니다.

ⓒ 2025 (주)Teamplayer. All rights reserved

청소년 대상

마음챙김

감정 리터러시 툴 Emotional Literacy Tool 입니다.

이 서비스는 세상을 배우는 과정에 있는 청소년이 자신의 마음을 직접 살펴보고, 질문에 답하면서 감정을 점검해보는 도구입니다.

중앙 이미지

왜 이 서비스를 만들었을까요?

감정을 묻는 질문일수록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쉽고 정확하게 전달되어야 한다는 것,
그게 우리가 시작하게 된 이유입니다.

기존 문항(PHQ9)의 경우,
“기쁨이나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거의 없었다” 같은 표현은 청소년에게는 추상적이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

지향하는 목표는 ‘공공성’입니다.

우울, 무기력, 불안한 감정은 🧠 💬 🌪️ 🫨
드러내기 어렵고 놓치기 쉬운 신호입니다.
그 신호를 스스로 알아내는 힘과 지역사회 도움이 이 서비스가 만들어내고자 하는 변화입니다.

청소년이 자신의 마음을 좀 더 자주, 그리고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고, 그 마음이 힘들어질 때 학교나 지자체, 전문가와 빠르게 연결될 수 있는 통로가 되고자 합니다.

서비스의 두 가지 포인트입니다.

✍️
청소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, 질문을 쉬운 말과 구조로 다시 썼습니다.
🎨
감정을 말로 표현하기 어렵거나 이해하기 어려울 때 의미를 시각화로 제시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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